홍천군이 귀농귀촌인들의 성공적인 귀농 정착을 위한 신규 농업인 기초영농 기술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일정은 내년 1월 8일부터 19일까지 1기, 2월 5일부터 16일까지 2기로 진행될 예정이며, 각각 30명의 교육생이 10차시 총 40시간 동안 현지 농업에 필요한 핵심기술을 배우게 된다.

이 교육은 농촌지역에 정착하고자 하는 만 65세 이하 예비 귀농귀촌인과 홍천군에 전입한 지 5년 이내의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교육 과정에는 귀농귀촌 정책사업, 지역 사회의 이해, 농업에 대한 법률, 농기계 안전 및 실습, 작물 기초재배 기술, 선배 귀농인의 이야기, 그리고 현장 견학 등 다양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내년 교육과정은 농한기에 집중 편성했으며, 교육기간을 대폭 축소하고 실생활에 바로 접목할 수 있도록 사례중심의 귀농귀촌 현장강사를 배치했다.

교육 상세 일정과 참여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홍천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농촌지원과 귀농귀촌팀(430-4164, 4165)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명선 기술센터 소장은 “이 교육이 홍천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완벽한 길잡이 역할이 되길 바란다”며 “귀농귀촌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