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이 지난 8월 28일부터 12월 4일까지 진행된 도시재생사업을 위한 주민역량 강화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15차에 걸쳐 진행된 이번 교육은 20여 명의 주민들이 참여해 신장대리 일원에 형성될 공동부엌 운영과 도시재생사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 전략에 관한 내용으로 실시됐다.

지난 4일에는 교육의 성과를 축하하기 위한 수료식이 열렸으며, 군 관계자들뿐만 아니라 15회 차를 함께 진행을 해온 교육 강사들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교육에 참여한 주민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신장대리 건강 먹거리와 공동부엌 운영에 대한 실질적인 기술을 배웠다. 전문 강사를 초빙해 건강한 먹거리의 중요성과 신장대리 일원 공동부엌 운영 활성화 방안을 학습했으며, 공동부엌을 운영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기술과 노하우를 습득해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더 많은 지원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교육을 마친 참가자들은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실용적인 능력을 향상하면서 지역 내 공동부엌 운영을 통해 건강한 먹거리의 생산과 신장대리 일원 도시재생 활성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한편, 홍천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들과 협력해 지역 발전에 앞장서고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을 위해 계획된 프로젝트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