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스스로 변화를 꿈꾼다.

홍천군수와 함께하는 청소년 정책 프레젠테이션 발표회가 지난 9일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열렸다.

청소년정책 제안발표회는 청소년의 권리를 증진하고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직접 군에 청소년정책 발굴 및 제안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자리다.

홍천군청소년참여기구가 주관하는 이날 발표회는 신영재 군수와 홍천지역참여기구 위원 및 지역 청소년, 교육체육과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교육과 개회식 공공청소년수련시설 활동 유공 청소년 시상, 정책 제안 프레젠테이션 발표회, 군수와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청소년들은 고3 수험생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 청소년과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X-게임장 설치, 남면지역에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문화센터 건립, 청소년 아르바이트 지원, 홍천군 청소년 커뮤니티 어플/사이트 구축, 흡연 없는 거리 조성 등 6가지 정책 제안 발표하고 정책 제안서를 전달했다.

신영재 군수는 “청소년 정책 제안을 적극적으로 수용할 것이며, 청소년들과의 대화의 시간에서도 청소년들의 제안이 실제 군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청소년들의 주도적인 활동을 지원하겠다”라고 약속했다.

허지원(양덕중학교 2학년) 홍천군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은 “일상의 소중함을 배워가는 요즘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지역 청소년들의 복지 및 발전을 위한 자리가 있어 좋았다”며 “초등학생부터 대학생, 일반 청소년까지 다양한 나이의 청소년들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했고, 청소년정책뿐만 아니라 군수님과의 다양한 분야에 대한 대화가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홍천군 청소년참여기구는 군수와의 대화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회의를 통해 제안 내용을 보완해 추후 신영재 군수에게 정책 제안서를 전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