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졸업식

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방과후아카데미은 21일, 올 한 해를 정리하며 졸업식 및 결과발표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입학생과 가족, 내외빈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행사로 ▲졸업생 소감문 ▲ 졸업 및 수료증 수여 ▲ 우수청소년 표창 ▲ 2023년 활동영상 시청 ▲ 우수강사감사패 전달이 진행됐다.

2부는 오카리나, 리코더, 중등 활동결과 PPT발표, 타악밴드, 방송댄스, 모둠북 등 1년 동안 전문체험활동을 통해 배운 재능과 끼를 선보이는 발표회가 진행되며 청소년들의 멋진 성장을 축하해주는 장이 되었다.

특히, 이번 졸업식에는 하늘빛 삼권분립프로젝트 각 부서 수장들에게 홍천군의장 표창장, 홍천교육지원청 교육장 표창장, 홍천경찰서장 상장을 전달했으며, 홍천그린팜곤충박물관에서 100만원, 홍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에서 6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한, 홍천한우사랑말에서는 아이들에게 만원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원해주며 졸업하는 청소년들을 축하했다.

올해 초등은 ‘주도성’을 기르기 위해 하늘빛삼권분립프로젝트를 실시, 청소년들이 입법부, 사법부, 행정부에 속해 1일 1직업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중등은 ‘진로’라는 테마로 다양한 직업을 경험하고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방과후아카데미(중등)에서는 2024년 신입생을 추가 모집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033-433-138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