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용의 해’인 갑진년(甲辰年)을 맞아 강한 생명력과 에너지가 넘치는 청룡과 같이 여러분의 앞날에 큰 발전이 있고,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2023년은 지난 수년간 이어온 코로나19가 종식되고 앤데믹이 시작되어 우리 지역의 사회적 교류와 경제적 상황은 어느 정도 회복되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한 고금리 상황,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의 지속과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의 발발 등 세계 정세의 변화는 고물가를 지속시켜 군민 여러분께서 힘든 한해를 겪으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새해에는 이러한 어려움들이 조금은 완화될 것으로 전망되며, 여러분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보다 행복한 일이 많으시길 희망합니다. 우리 의회에서도 내 가족, 내 이웃이 살고 있는 홍천이 보다 살기 좋고 발전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 곁에서 함께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홍천군의회에 관심을 가져 주시고,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해 홍천군의회는 새로운 시도와 변화를 이룬 해였습니다. 의원연구단체를 운영하여 민생과 관련한 조례를 정비하기 위한 토대를 닦고, 산림자원 활용방안 모색을 위한 다양한 연구와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회의인터넷생중계를 본회의뿐만 아니라 특별위원회까지 확대하여 군민의 알권리 증진을 위한 노력을 하였습니다.

2024년은 제9대 홍천군의회가 전반기를 지나 후반기로 가는 해입니다. 새해에도 우리 의회는 “주민을 생각하는 의회, 주민과 함께하는 의정” 의 슬로건 아래, 홍천군에 대한 주민의 바람이 홍천군 정책에 잘 반영되고, 소홀함 없이 추진되도록 주민의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습니다.

홍천철도 건설, 국가항체클러스터 조성 등 미래성장의 동력이 될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과 204항공대 이전, 지역의 활력제고를 위한 각 분야의 사업과 현안에 더욱 관심을 갖고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또한, 지난 해 이룬 의원연구단체의 성과를 토대로 민생 관련 조례를 본격적으로 정비하고, 새로운 정책방향 발굴을 위한 연구와 고민도 지속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삶의 터전인 홍천에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가져주시고, 홍천군 발전을 위한 일에 함께해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희망찬 갑진년(甲辰年) 새해, 7만 홍천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홍천군의회의장 박 영 록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