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보건소(소장 원은숙) 남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는 올해도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방문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남면건강증진형보건지소는 올해 1월부터 12월까지 1층 로비에서 건강해지는 공간, 남면건강증진 민원실을 운영한다.

남면건강증진 민원실은 획일적인 관공서의 이미지를 탈피해 건강실천 및 쾌적한 보건지소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방문만족도를 높이고 소생활권 내 건강증진 보건지소의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위해 방문객들에게 계절에 맞는 건강차를 제공하고 다양한 운동기구와 건강측정 기구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건강측정 결과를 통한 기초 대사질환 조기발견 및 예방관리에 노력할 계획이다.

특히 자가로 할 수 없는 당뇨 및 치매선별검사, 금연상담 등이 전문인력에 의해 상시로 가능하다.

원은숙 홍천군보건소장은 "남면건강증진 민원실를 통해 획일적인 관공서의 느낌을 벗어나서, 건강실천 및 쾌적한 보건지소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면지역 소생활권 내에 건강증진 보건지소로서 이미지가 구축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지속적인 발전과 혁신을 통해 남면건강증진형보건지소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