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 항체분야 전문인력 양성체계 구축
‘강원 바이오 국가 첨단 전략산업 특화단지’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 조성사업’실효성 제고

홍천군이 산·학·관·연과의 협력으로 미래육성사업인 바이오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있다.

홍천군은 30일, 강원대학교와 강원특별자치도, (재)강원테크노파크, (재)스크립스코리아 항체연구원과 강원대학교 본관 교무회의실에서 면역 항체 전문대학원(가칭) 설립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주요 유관기관과의 구체적인 연계, 협력 및 인력양성 프로그램 추진 등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 조성사업의 취약점을 보완해, 강원특별자치도와 홍천군의 역동적 미래육성사업인 바이오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산·학·관·연과의 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의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 공모 신청 예정으로 도내 전문인력 양성과 연구협력 추진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 수립 및 후속 사업 연계, 협력 등 특화단지 육성에도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신영재 군수는 “강원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와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 조성사업의 성공을 위한 중요한 큰 걸음을 내디뎠다고 생각하며, 홍천군은 앞으로 면역 항체 전문대학원 설립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필요한 모든 분야에 적극적으로 협력, 지원하고 강원도 바이오산업 육성과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한 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