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음의 활기와 생동감이 넘치는 지역사회를 가꾼다

사)홍천교육복지네트워크 꿈이음 (이사장 석도익)은 소중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청소년들의 주체적, 참여적 청소년 문화 활성화를 위한 ‘청바지(청소년이 바꾸는 지역사회)’ 회원을 모집한다. 또한 동아리 활동으로 꿈과 진로를 펼치며 지역사회와 함께 재능을 나누는 ‘꿈원정대(진로동아리)’를 모집 및 지원한다.

‘청바지(청소년이 바꾸는 지역사회)’는 중, 고등학생 및 학교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기자단’(학교, 지역사회 축제, 행사 모니터링 활동 등), ‘문화기획단’(청소년 축제 등 테마별 축제 기획, 진행, 평가), ‘사회참여단’(자원봉사, 지역사회참여 활동) 으로 각각 구성해 활동하게 된다.

또한 ‘꿈원정대(진로동아리)’ 는 초등~고등학생, 청소년 등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를 대상으로 동아리 활동과 더불어 지역사회 재능 나눔 활동이 가능한 30개 동아리를 선발해 활동비 및 역량강화(워크숍, 전문강사지도 등) 지원을 한다.

신청은 ‘꿈이음’(033-435-9925, http://ggdream.org) 홈페이지에 접속해 해당 양식을 다운로드 및 작성 후 이메일(hc1388@hanmail.net) 로 접수하면 된다.

석도익 이사장은 “‘청바지(청소년이 바꾸는 지역사회)’와 ‘꿈원정대(진로동아리)’ 활동은 주체적이고 참여의 청소년 문화를 형성할 뿐만 아니라 활기차고 생동감 넘치는 지역문화를 가꾸어 나갈 것이다. 꿈이음에서는 청소년 뿐만 아니라 청년 및 시민들의 배움과 나눔 공동체 문화를 위해 플랫폼 역할과 네트워크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했다.

‘청바지’, ‘꿈원정대’ 신청은 8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꿈이음 홈페이지(ggdraem.org)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