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산림조합, ㈜하티, 메디컬연구소
산림자원의 고부가가치화 위해 업무 협약

홍천군이 8일, 군청 2층 행정상황실에서 국내 산림자원과 산겨릅나무 산업화를 위해 대량재배지를 확보하고 생산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식에는 신영재 군수,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 조계춘 연구소장, 군산림조합 박유봉 조합장, ㈜하티 서성각 대표를 비롯해 관련 부서장들이 참석했다.

주요 협력 방안으로는 산림자원의 보호와 생태계의 생물다양성 유지를 위해 노력하고 산겨릅나무 대량 재배단지의 확보와 산겨릅나무 종자 및 묘목의 생산 및 재배 기술 보급, 연구개발, 시험생산, 품질보증, 사업화 협력 프로젝트의 추진 등이 포함돼 있다.

또한, 산겨릅나무 활용 소재 개발을 위한 원천 기술 확보와 연구 사업, 산겨릅 추출물의 원료 확보 및 생산 체계의 구축, 그리고 지역사회 혁신을 위한 민관협력 네트워크의 구축 등이다.

각 기관은 이날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상호교류 및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목적사업 및 공동 연구 사업을 수행할 것을 약속했다.

신영재 군수는 “소중한 자원인 산림을 효과적으로 관리 보전하는데 서로 협력하고, 우리군 산림자원 중 하나인 산겨릅나무의 산업화를 통해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천군은 앞으로도 산림자원과 산겨릅나무 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지역 발전과 환경 보호를 동시에 추진하는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