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례심사특별위원회, 청원심사특별위원회, 공유재산관리계획특별위원회 심의

홍천군의회(의장 박영록, 부의장 최이경)가 14일, 본회의장에서 제345회 홍천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오는 21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본회의 의사일정에 앞서 이광재 의원과 용준순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이광재 의원은 ‘아주 작은 오류의 큰 불편함’ 이라는 제목으로 적극적인 민원 해결로 주민 불편을 해소해 줄 것을 당부했다.

용준순 의원은 ‘공정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위하여’라는 제목으로 위탁사무에 대해 집행부의 관리·감독 업무를 철저히 해 줄 것과 민원인에 대한 친절 서비스를 강조했다.

제1차 본회의에서는 8일간의 회기 동안 다루어질 2024년도 군정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의 건 등 주요 안건을 처리했으며,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선임의 건, 대통령 특별지원사업기념비의 안정화에 관한 청원 관련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을 의결했다.

이어 오전 10시 30분에 열린 조례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김광)에서는 ▲나기호 의원이 제출한 ‘홍천철도 유치 범군민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심의했다.

또, 홍천군수가 제출한 ▲홍천군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홍천군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홍천군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홍천군 통합방위협의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홍천군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홍천군 지명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홍천군 식품진흥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홍천군 위생업소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9건에 대해 심사했다.

오후 2시에는 청원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이광재)를 열어 김광수 의원이 소개한 ‘대통령 특별지원사업기념비의 안정화에 관한 청원’을 심사하고, 3시 30분에는 공유재산관리계획특별위원회(위원장 용준순)를 열어 ‘2024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을 심사하며 제345회 1일 차 일정을 마무리했다.

15일 오전 10시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고 기획감사실, 미래성장추진단, 행정과, 민원과, 교육체육과 소관 2024년도 군정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를 받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