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전탑대책위 군수실 항의 방문 시위
주민들, 홍천도 지중화해달라 촉구

홍천군 송전탑 반대대책위(이하 대책위)가 19일, 홍천군청 군수실을 방문해 동해안∼신가평 송전선로 건설사업 사업실시계획을 승인 고시한 것에 대해 반발하며 항의시위를 했다.

이번 방문은 산자부가 지난 15일, 전원개발촉진법에 따라 송전선로 건설사업 서부 1~3구간 사업실시계획을 승인 고시한 것에 대해 강하게 반발했다.

그러면서 군수가 산자부에 사업실시계획 승인취소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할 것을 요구했지만, 신 군수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아 대책위원들의 거센 항의를 받았다.

특히, 앞으로 홍천군의 입장과 대책, 계획에 대해서는 답변을 하지 않는다며 답답함을 호소했다.

대책위는 “신 군수가 주민들이 원하지 않으면 안하겠다고 해놓고 고시 승인이 난 것은 군에서 이를 묵인해 준 것 아니냐”라며 “지중화 등을 요구한 피해 주민들의 고통을 헤아려 달라”고 토로했다.

주민들은 그동안 송전탑을 설치하려면 지중화로 해달라고 요구했지만, 한전에서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고 있다.

그러나 양평 단월면, 가평의 피해지역은 지중화를 한다고 하는데 홍천군은 무슨 생각을 하고있는지 모르겠다며 홍천군에서도 피해지역을 지중화로 이끌어 달라고 요구했다.

이에대해 신영재 군수는 “사업실시계획 승인은 우리가 하는 것이 아니며, 산자부가 결정하는 것"이라며 "한전하고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했지만, 대책위는 한전과의 만남을 거부해 향후 송전탑에 대한 갈등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대책위는 신영재 군수와 공식적인 면담을 통해 사업실시계획을 승인을 취하겠다는 확답을 받을 때까지 계속 군수실을 방문해 항의 시위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