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이 저소득층·취약계층 가정에 친환경 보일러를 교체·설치하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친환경 보일러는 표시 가스 소비량 70㎾ 이하인 콘덴싱 가스보일러로 설치 시 환경표지인증이 유효한 제품이다.

또한, 배기가스로 버려지는 높은 온도의 열을 흡수·재활용하는 콘덴싱 방식으로 자세한 제품명은 환경기술산업 원스톱 서비스(www.ecosq.or.kr/boile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는 대기오염물질 저감 효과가 크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가스보일러로 미세먼지 저감 뿐 만 아니라 난방비 절감에도 도움이 된다.

홍천군은 올해 저소득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6대 물량의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교체 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며 보일러 1대당 60만원을 정액 지원한다. 단 올해는 기존 사업 대상이었던 일반 가구는 제외된다.

신청자격은 저소득층(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등), 다자녀가구(2자녀 이상 가구 중 기준 중위소득 70%이하이며 막내 자녀가 만 18세 이하인 경우), 사회복지시설, 신청일 이전 홍천군 소재 건물에 주소를 둔 자(세입자의 경우 주택 소유자의 동의 필요), 지방세, 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등의 미체납 등 모든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접수는 12월 13일까지 선착순이며, 온라인 접수(www.ecosq.or.kr/boiler) 또는 환경과로 직접 방문 및 우편 접수 신청하면 된다. 단,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므로 사전 문의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대기환경 개선과 에너지 효율 향상 효과를 볼 수 있는 친환경 보일러 사용에 관심이 있는 군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청 환경과 대기환경팀(430-2622) 및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