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은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64조에 따라 동아리 목적에 맞는 활동을 통해 개인의 소질을 계발하고, 청소년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홍천군과 홍천한우 사랑말 유통 영농조합법인이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는 여성가족부에서 사업비 전액이 삭감되면서 동아리 지원사업 운영이 불가피했으나 홍천군과 홍천한우사랑말 유통 영농조합법인에서 사업비 지원으로 원활하게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지원사업에 선정된 10개 동아리는 최소 50만 원에서 최대 100만 원의 동아리 활동비 지급과 진로, 체험, 전시, 공연, 멘토링, 학습 등 다양한 형태의 청소년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작년 사업에 참여했던 동아리 대상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동아리 지원금 지급 방식과 지원사업 운영 방식에 대한 의견을 반영해 사업이 활발하게 운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홍천군 청소년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 신청 방법은 홍천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cy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형준 청소년수련관장은 “청소년 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 인사를 드리며, 관내 청소년들이 주체적이고, 올바른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