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장애인체육회(신영재 회장)는 지난 11일,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주관하는 2024년도 장애인실업팀육성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스포츠단 운영비로 1억원의 지원금을 지원받는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장애인실업팀육성사업은 장애인선수의 안정적인 훈련여건 조성과 전문체육의 기반을 조성해 장애인실업팀을 활성화 해 장애인스포츠 저변확대 차원에서 추진되는 사업이며, 심사위원회에서 1차 서류평가, 2차 대면평가로 프레젠테이션 발표 및 담당자 질의응답을 통해 심의․평가했다.

장애인체육회는 ‘홍천군장애인체육회 스포츠단’으로 공모사업을 신청했으며 지난해 10월 당구종목에 선수 2명, 역도종목에 선수 2명, 사이클종목에 선수 1명 총 5명을 구성해 운영 중에 있다.

오세민 사무국장은 “스포츠단 운영에 필요한 제반사항등을 꼼꼼히 체크해 추진할 계획이며, 관내 기관 및 기업의 장애인 고용 문제를 해소해 장애인 선수들이 안정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영재 장애인체육회장은 “장애인실업팀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매우 기쁘다”며 “홍천군이 장애인스포츠 메카로 한 발 내딛을 수 있는 계기가 되어 향후 선수들이 안정된 환경에서 전문적인 훈련을 통해 기량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