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 방과후아카데미에서 올해 활동을 함께할 신입생을 추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올해 기준 홍천군 관내 초등학교 4학년(또는 2014년생), 5학년(또는 2015년생), 중학교 1~3학년이며, 선착순 수시 추가 모집한다.

초등학교 6학년의 경우 모집 인원 초과로 모집이 마감된 상태이며, 대기자로 등록을 받고 있다.

홍천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공적 서비스를 담당하는 청소년수련시설을 기반으로 청소년의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가정이나 학교에서 체험하기 어려운 다양한 청소년 활동 및 생활 관리 등 청소년을 위한 종합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 지원사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기주도학습, 독서, 교과수업(영어, 수학), 홈베이킹, 댄스, 오카리나, 모둠북, 밴드, 스포츠, 미술, 전래놀이, 보드게임, 바리스타 등 다채롭게 편성돼 있다.

또한, 초등은 민주시민 역량 강화를 중점목표로 삼권분립 프로젝트를 진행해 청소년들의 주도성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중등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지원하고 있다.

홍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청은 전화(033-433-1387)로 상담 일정을 조율하고 청소년과 보호자가 함께 기관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