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허일)는 20일, 홍천군청소년수련관 3층 실내집회장에서 위원 5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기청소년의 조기 발견 및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한1388청소년지원단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1388청소년지원단 위원 재위촉, 작년 지원단 주요 활동내역 보고, 올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반기 사업 계획 안내 및 연계 협조 요청사항 논의 등을 진행했다.

1388청소년 지원단은 청소년안전망의 일환으로 지역의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민간 자발적 참여 조직이다.

홍천군 1388청소년지원단은 약국, 카페, 음식점, 헬스장, 학원 등을 운영하는 사업주와 변호사, 자원봉사자 등으로 구성되어 발견·구조, 의료·법률, 복지, 상담·멘토 총 4가지 영역에서 관내 위기청소년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종기 1388청소년지원단장은 “1388청소년지원단은 민간 조직, 단체 구성원들이 지역의 청소년들 위해 각자가 가진 자원들을 활용해 지원할 수 있는 뜻깊은 활동이다”라며 “올해 상담복지센터 사업과 연계해 지원단의 도움이 필요한 영역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지원할 것이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