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재향군인회(회장 이효식)는 22일, 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제9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영재 군수, 유상범 국회의원, 박주경 예비역 장군, 강현오 안보단체협의회장, 이영복 여성단체협의회장, 관내 보훈 및 안보 단체장, 향군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영상 시청(서해수호의 영웅)과 국민의례, 55 용사 호명 추모, 보훈단체별 유공자 포상, 기념사, 추모사 순으로 서해수호의 의지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효식 재향군인회장은 “서해수호의 날을 맞아 서해수호 전사자의 희생정신과 유가족의 슬픔을 가슴속 깊이 새기고 그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우리가 모두 마음을 모아 북한의 도발에 대비하고 안보의 소중함을 각인하는 계기로 삼자”라고 말했다.

신영재 군수는 “오늘 우리의 평범한 하루가 가능한 것은 호국영웅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며, 이 자리를 통해 서해수호 55 용사의 희생을 다시 한번 기리고, 한반도의 평화 정착과 국토수호 의지를 다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해수호의 날’은 매년 3월 넷째 금요일로 지정돼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전으로 희생된 서해수호 55 용사를 추모하고, 참전 장병의 공헌을 기리며 범국민의 안보의식과 국토수호 의지를 다지는 정부 기념일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