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만 6세 미만으로 지급되었던 아동수당이 오는 9월부터 만 7세 미만(2012년 10월생까지) 아동에게 확대 지급된다.

이에 따라 홍천군에서는 만 6세가 돼 지급 중단됐던 389명의 아동이 추가로 혜택을 받게 된다. 단, 중단 기간에 대한 소급지급은 하지 않는다.

기존에 아동수당을 받았다면 다시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받을 수 있고, 미신청 아동은 이번 달 안에 신청해야 9월부터 아동수당을 받을 수 있다.

이에 홍천군은 연장 안내문과 아동수당 지급 제외요청서를 지난 5일 우편으로 직권신청 대상가구에 발송했다.

아동수당은 지난 1월부터 소득·재산과 관계없이 만 6세 미만 모든 아동에게 월 10만원씩 지급됐으나, 아동수당법 개정에 따라 9월부터 아동수당 지급 대상 연령이 만 7세 미만으로 확대됐다.

9월부터는 아동수당 지원기간이 1년 연장됨에 따라 만 7세 미만까지 생후 84개월간 지원받게 되며, 만 6세 생일이 지나 기존에 받던 아동수당 지급이 끊긴 아동도 다시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동수당은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사무소나 복지로(bokjiro.go.kr),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출생일로부터 60일 안에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신청한 날이 속한 달부터 소급해 지급 받을 수 있으며, 1년 연장되는 직권신청대상자는 9월부터 매월 25일에 지급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