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에게 다양한 직업 체험 기회

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관장 차현숙)는 ‘홍천군청소년 진로박람회 다(多)Dream’을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홍천종합체육관 주차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청소년에게 다양한 진로정보와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홍천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홍천군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해 개최하는 홍천 최대 규모의 청소년진로박람회로 관내 청소년 3,0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직업 탐색부스에는 홍천관 내 전문 직업군과 홍천군건강가정지원센터 등 40여 개 기관이 참여하고, 아주대학교 전공기부단과 협약해 진행되는 진로 탐색부스에는 수학과, 응용화학생명공학과, 문화컨텐츠과 등 10개의 학과탐색부스가 마련된다.

또한 청소년 어울림마당 일환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계획하고 운영되는 청소년 진로체험부스 10개 또한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홍천군 청소년수련관이 운영하는 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청소년을 위한 진로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확대할 계획이며, 진로박람회를 통해 홍천 청소년들이 미래역량을 힘껏 키우고 자기주도적 진로설계능력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해나갈 방침이다.

자세한 내용은 홍천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cyc.kr)를 참조하거나 전화(033-433-435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