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구간 대형트리, 수목조명 등 빛 조형물 설치
군민 응원하는 마음 담은 감성 문구 공모 이벤트 접수

연말연시를 맞아 횡성군이 활기찬 도심분위기 연출을 위해 ‘빛으로 물드는 횡성’ 아름다운 시가지 경관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횡성로(만세공원 포함), 어사매로, 향교 회전교차로 등 3개 구간을 대상으로 대형트리, 수목 LED조명을 설치하는 한편 다양한 빛 조형물을 제작ㆍ설치해 포토존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야간경관조명은 ‘빛으로 물들다’를 주제로 설치 구간을 기존 횡성로 단독 구간에서 명품 가로숲이 조성돼 있는 어사매로(경찰서앞~회전교차로 입구) 구간으로 확대했으며, 만세공원에 한우어벤져스 등 다양한 빛 조형물을 설치해 소소한 이벤트를 추진하는 등 활기찬 도시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또 오는 12월 삼일광장(구 시계탑 자리)에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를, 1월에는 2020년 경자년을 상징하는 쥐 조형물을 설치할 계획이며, 곳곳에 군민의 소원을 담은 소원나무를 제작해 설치함으로써 횡성군민에게 2020년 새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소원나무에 표시될 어린이 소원카드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에 사전배부 작성하여 소원나무에 우선 설치될 예정이다.

김선경 도시행정과장은 “군민에게 희망과 색다른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도시경관을 만들어 나가겠다”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