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하고 수다떨고 고민하는 대화공간

학습하고 수다떨고 고민하는 대화공간인 우리동네 학습공간 ‘학수고대’를 홍천군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군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 민간시설 등 유휴 공간을 발굴해 학습모임 공간으로 공유함으로써 지역공동체의식 형성 및 교육 기부 문화 정착에 기여하고자 운영된다.

‘학수고대’란 지역 내 공공기관, 카페, 도서관 등 주민들의 접근성이 좋고, 평소 익숙하고 친숙한 공간을 무료로 개방해 공유함으로써 학습의 편리성을 증진할 뿐 아니라 해당 시설과의 친밀성 및 이용도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평생교육이 한층 더 주민에게 가까이 다가갈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학수고대를 운영하고자 하는 기관 및 시설은 1월 말까지 신청을 완료한 후 현장답사 및 심사과정을 거쳐 선정되면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하게 된다.

또한 ‘학수고대’를 사용해 학습동아리, 재능기부강좌, 토론회, 아이디어 회의 등을 하고자 하는 군민들은 홍천군 평생교육 사이트에 예약신청을 통해 승인을 받은 후 사용할 수 있다.

홍천군 관계자는“학수고대가 군민에게 접근성 높은 학습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평생학습 인프라 구축 및 활성화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관심도 제고 및 사회적․경제적 효과를 창출하는 평생교육의 선순환 역할에 앞장 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