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만의 신간호, 다시 시작되는 강원Wee스쿨 이야기

▲ 강원학생교육원, 상담·치유보고서 ‘위스토리(Wee Story)’ 발간
[더뉴스24] 강원학생교육원은 2015년 발간 이후 중단되었던 강원Wee스쿨 이야기를 담은 ‘위스토리’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5년 만의 신간호 ‘위스토리’에는 2019년 강원학생교육원 교육과정 이야기를 담았다.

상담, 명상, 치유, 체험활동 등 17개 과정 1,423명의 학생, 학부모, 교사가 참여해 부딪히고 흔들리며 성장한 날의 기록이다.

위스토리 발간을 위해 TF팀을 꾸려 약 두 달 간 원고 및 일러스트 작업에 매달렸으며 아이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아낼 수 있도록 교육과정 세심한 부분까지 짚어내는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이번 신간호에는 Wee프로젝트 기관부문 대상을 수상한 ‘초등상담과정 행복더하기 상담캠프, 강원Wee스쿨 최초 여학생 시범운영, 위스쿨 수료생이 들려주는 나의 이야기 등 다양한 이야기를 담았다.

강원학생교육원 김연숙 원장은 “강원학생교육원을 다녀간 학생들이 성장하고 변화하는 길에 강원학생교육원에서 함께 한 시간들이 있다 그 속에서 관심과 사랑을 나누어 줄 수 있어서 기쁘고 보람된다”며 “앞으로도 강원학생교육원은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을 위해 온 마음을 다해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