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의회(의장 김재근)는 24일 오전 10시 홍천군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제305회 홍천군의회 임시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박영록 의원)를 열고 관광과, 문화체육과, 일자리경제과, 농정과, 축산과, 산림과, 환경과 소관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에 대해 심사했다.

정관교 의원은 농산물 산지유통저장시설(저온저장고) 지원 사업 예산과 관련,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관내 감자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향후 또 다른 자연 및 사회재난에 대비해 기존 토굴형 저온저장고의 냉장 기능을 보강할 수 있는 지원 방안을 검토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공군오 의원은 대룡 저수지 생태 탐방로 조성 사업 예산 증액과 관련, 당초 예산 대비 100%를 증액한다는 것은 예산 편성과정에서 충분한 검토가 이루어지지 않았음을 의미한다고 지적하며 향후 예산 편성과정에서 충분하고 신중한 검토를 요구했으며, 지자체 협력사업과 관련 기존 보조금 지원 틀을 탈피해 농민들에게 혜택을 더 줄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할 것을 주문했다.

나기호 의원은 야영장 안전위생시설 개보수 지원 사업 예산과 관련, 기존 시설의 개보수와 더불어 시간이 흐를수록 바뀌는 캠핑 트렌드에 맞게 수영장, 위락시설 등 수요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적절히 충족시킬 수 있는 시설 보강을 주문했다.

홍천문화재단 출연금과 관련, 군에서 출연하는 예산에 대한 철저한 관리 감독을 통해 출연금이 적절히 사용되는 지 확인하고 그 여부에 따라 적절히 예산을 지원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영록 의원은 소규모 마을 축제 예산과 관련 보조금 지원에 대한 관리 감독을 철저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축제를 제대로 운영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 및 행정적 지원을 강화해 마을단위 축제를 활성화 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줄 것을 주문했다.

최이경 의원은 홍천시장 통로 지붕설치 및 보수 예산과 관련, 여름철 및 겨울철 냉난방과 환기가 제대로 되지 않아 상인들 및 시장을 방문 하는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만큼 쾌적한 시장 환경 조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건물 구조적인 부분까지 고려해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홍천 전통시장 공연 활성화 지원 예산과 관련, 현재까지 추진해 온 공연들에 대한 설문조사 등 모니터링을 통해 상가 및 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전통시장이 활성화 될 수 있고, 관광형으로 연계해 추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함께 모색해 줄 것을 주문했다.

오는 25일에는 제3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고, 도시교통과, 건설방재과, 토지주택과,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상하수도 사업소, 의회사무과, 읍면 소관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