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관내 다중시설 합동점검에 나선 홍천경찰서(사진=홍천경찰서)

홍천경찰서(서장 최승호)는 군청 등 유관기관 긴밀한 협조체제를 통해 유흥업소 등 다중이용시설 합동점검에 적극 지원하고 있다.

군청 등 유관기관과 함께 합동점검을 실시한 경찰서는 특히, 점검현장을 경찰서장이 직접 방문하는 등 코로나19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를 통한 감염 예방의 의지를 전달했다. 더불어 코로나19로 어수선한 분위기를 틈타 시민들을 두 번 울리는 범죄 예방 등 홍천군 관내 민생치안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코로나19 관련 생활방역 일환으로 본서 및 지구대·파출소까지 청사 출입구·사무실 등을 주기적으로 소독하고 있으며, 특히 좁은 환경 속에 장시간 근무하는 밀집 근무환경으로 인한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근무 중 하루 4번 이상 환기를 시켜 공기 중 코로나 바이러스의 전염 가능성을 낮춰 직원들의 코로나19 전염 예방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통해 사람 간의 접촉을 최소화 해 코로나19 감염예방 활동을 하고 있는데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마주 앉아 식사하지 않기, 각종 회의를 화상회의로 대체, 시차 출·퇴근을 시행하는 등 경찰서 내 감염 예방에 힘쓰고 있다.

최승호 서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다각적으로 예방 활동을 할 것이며, 홍천경찰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