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간 일정..조례특위, 예결특위, 5분 자유발언 진행

제307회 홍천군의회(의장 김재근)정례회가 10일 개원, 오전 10시 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오는 16일까지 7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307회 정례회 회기를 결정하고, 이번 정례회에서 다뤄질 조례안 및 예산·결산안 등의 심의를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의결했다.

10시 조례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이호열 의원)에서는 어려운 한자어 정비 등을 위한 홍천군 조례 일괄개정조례안 등 4건의 조례안을 심의했으며, 오후2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정관교 의원)에서는 2019회계연도 일반 및 특별회계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과 2019회계연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을 심사를 진행한다.

오후 3시에는 제1차 본회의를 속개해 기획감사담당관, 행정과 소관 2020년도 군정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받고 11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교육과, 종합민원과, 재무과, 복지정책과, 행복나눔과 소관 2020년도 군정주요업무 추진상황을 보고받을 예정이다.

제307회 홍천군의회 정례회 개원

이날 개회식에서는 김재근 의장의 개회사와 더불어 의정발전 유공 공무원에 대한 표창패 수여식이 진행됐다.

김재근 의장은 개회사에서 “지금까지 제8대 홍천군의회는 2년 동안의 짧은 기간이었지만, 군민의 뜻을 받들어 지역의 발전과 화합, 위기 극복을 위해 노력해 왔다”며 “이제 전반기 의회가 마무리되고, 7월부터는 새롭게 후반기 의회가 시작되는 시점에 돌이켜 보면 ‘신뢰받는 의회, 함께하는 열린의정’이란 의정구호와 힘차게 출발했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2년이란 시간이 지나고 있다. 동료 의원님들께서는 전반기의 의정활동 경험을 토대로 후반기에도 변함없이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보여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김 의장은 “군정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연초 계획했던 사업들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은 부분이 다소 있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해당 사업들은 하반기에 제대로 추진되도록 준비하는 관점에서 잘 검토하고, 2019회계연도 결산 승인은 결산검사위원님들께서 면밀히 검사한 내용에 대해 다시 한 번 확인해 홍천군의 살림 살이를 두루 살펴봐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표창에는 ▲홍천군청 박혜진 주무관 ▲홍천교육지원청 김태림 주무관 ▲홍천경찰서 차덕현 경사/ 홍천소방서 차은영 소방장 ▲홍천군의회 최호림 주무관이 수상했다.

의정발전 유공 표창패을 받은 공무원과 김재근 의장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