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은 22일 오전 11시에 군청 2층 회의실에서 장신상 군수 등 20여 명의 통합방위협의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횡성군 2/4분기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군 통합방위협의회는 지역방위요소의 통합방위태세 확립과 군민 안보의식을 확고히 해 지역안보는 물론 비상사태 시 통합방위 기관 간 효과적인 대비책을 수립하기 위해 매 분기별 개최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규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안보영상 시청, 군 훈련계획 등에 대한 설명등을 청취하였으며, 요즘 북한의 도발등 급변하는 안보정세에 대한 관련 기관들의 대책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지역 통합방위태세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이 논의됐다.

또한, 코로나19 대응 방역 및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유관기관의 긴밀한 공조와 협력을 바탕으로 군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뜻을 같이했다.

장신상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은 "최근에는 안보영역이 군사적 차원을 넘어 사회 재난과 재해등 비군사적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기에 민·관·군·경을 아우르는 통합방위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튼튼한 안보의식을 바탕으로 코로나19와 같은 어려움에도 군민들이 안심하고 이겨 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