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일자리창출과 고용안정에 기여한 도내 우수기업을 격려하는 ‘제2회 강원도 일자리대상’을 시행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여파속에서도 이러한 우수기업을 선정하는 것으로 더욱더 의미있고 값진 ‘강원도 일자리대상’이 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강원도내 2년 이상 정상 가동중이며, 최근 1년간 고용증가 인원 3명 이상 및 일자리 증가율 5% 이상인 기업이며, 신청기간은 8월 7일부터 9월 4일까지 기업 소재지 시군 일자리담당 부서에서 방문 또는 우편 접수를 받는다.

대상선정은 신청접수가 마감 후, 1차 시군, 2차 강원도에서 심사한 정량평가 점수와 심사위원들의 정성평가 및 현장방문 후 최종 ‘강원도 일자리대상 심사위원회’ 회의에서 이뤄진다. 시상식은 11월에 개최할 예정이다.

수상한 기업에게는 최우수(1개 기업) 1억원, 우수(8개 기업) 각 5000만원씩 고용환경개선금이 지원되며, 기업홍보,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우대 등 행정적, 재정적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강원도는 “양질의 좋은 일자리를 만들고 이를 통해 고용환경이 개선되는 선순환 구조의 마중물 역할을 하도록 추진 할 계획”이라며 도내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강원도 일자리대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 및 시・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