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패밀리 백신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윤옥현)는 오는 17일부터 10월 19일까지(5주간) 홍천관내 10가족(8세~19세 자녀를 둔 가족) 대상으로 청소년가족 마음방역을 위한 ‘슈퍼 패밀리 백신 프로젝트’ 비대면 상담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 19 사회적거리두기로 외부활동이 제한되면서 가정 안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자녀와 부모의 관계문제, 스마트폰 과의존 문제, 진로문제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족의 심리건강을 위한 ‘슈퍼 패밀리 백신’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가족 집단상담은 오픈채팅방과 온라인 카페를 통해 비대면 상담으로 진행된다. 주차별로 심리검사 및 가족 대안활동 키트가 제공되며, 활동 후 소감을 작성하고 자녀양육에 있어 궁금한 사항들에 대해 상담받을 수 있다.

전체 일정은 ▲1주차 부모·자녀모의고사(해피백신) ▲2주차 부모양육태도검사(성장백신) ▲3주차 가족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검사 및 대안활동 공유(스마트 백신) ▲4주차 가족 버킷리스트 만들기(드림백신) ▲5주차 밀키트를 이용한 가족 한끼 밥상 차리기(한끼백신)으로 운영한다.

또 부모 자녀가 함께 다양한 심리검사와 상담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긍정적인 소통을 할 수 있도록 도우며, 참여 가족이 스스로 찾은 대안활동을 서로 공유하고 격려할 수 있는 가족 집단을 형성하고자 한다.

‘슈퍼 패밀리 백신’ 비대면 가족상담은 오는 16일 오후 6시까지 선착순 모집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http://hcyc1388.org) 또는 전화문의 (033-433-1386)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