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 소속동아리 구급상자 소개

의료동아리 ‘구급상자’는 의사, 간호사, 구급대원(소방관)등 의료계열의 진로를 희망하거나 관심이 있는 홍천관내 청소년 30명으로 구성된 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 소속 청소년동아리다.

홍천진로체험센터는 의료계열의 꿈을 가지고 있고 의료계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에게 실질적인 직업체험과 원하는 직업의 현장업무에 대해 보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이 동아리는 지난해부터 진행된 단순한 의료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올해 4월 참여자를 모집하여 청소년자치 의료동아리를 창단해 활동하고 있다.

활동 내용은 홍천소방서 및 아산병원과의 협업을 통해 ▲응급처치활동(심페소생술) ▲보건의료지식 학습 ▲직업인과의 만남 등 다양한 의료지식을 습득하며 지역사회 내 봉사가 필요한 곳에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지난 7월 16일에는 소방청에서 주최하는 ‘강원도민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 참가해 강원도지사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는 등 대외적인 활동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와함께 홍천소방서 한국119소년단 소속으로 안전문화를 선도하는 청소년으로 육성하기 위해 소방자원을 활용, 체계적인 안전교육 기회를 제공받고 있다. 한국119소년단은 소방안전문화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기여하는 목적으로 조직됐으며, 발대식은 8월 12일 홍천소방서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앞으로 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는 홍천관내 청소년들의 꿈의 길잡이가 되기 위한 발판이 되고자 활동을 통해 다양한 진로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일상생활 및 긴급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사람을 살리는 손길을 뻗을 수 있도록 동아리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