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군자)는 28일 여성회관에서 ‘횡성군 양성평등 문화확산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군민의 양성 평등 문화 확산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횡성군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하고 횡성군이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 및 감염병 예방을 위해 매년 실시하던 양성평등 기념행사를 대신해 비대면으로 군민 모두가 참여 가능한 행사를 진행하고자 추진됐다.

접수된 작품은 주제의 적합성, 공감성, 완성도, 독창성, 활용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공정하게 심사한 결과 대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5편 총 8개의 우수작품이 선정됐다.

대상은 횡성읍 이민성씨가 제출한 ‘우리가족 시간화폐’란 작품으로 워킹맘으로 양육과 집안일에 대한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한 수기가 선정됐으며, 우수상에는 김미옥 팀(동영상), 유해린(시), 장려상에는 심현정(카드뉴스), 이정연(포스터), 권명은(수기), 안은자(수기), 이수진(시)님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번에 선정된 작품은 군민을 대상으로 한 양성 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관련 행사 개최시 다양한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박군자 회장은 횡성군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이번 공모전에 참여해 준 참가자 모두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또한, 군민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횡성 조성과 성공 추진을 위하여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며, 양성이 평등한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여성단체협의회가 앞장서서 노력하는 선봉장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