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된 이웃을 돕고 마음을 나누는 ‘희망2021 나눔 캠페인’이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62일간 홍천군 전역에서 진행된다.

캠페인은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고 홍천군이 후원해 개최된다.

올해 캠페인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 순회모금 행사 대신 온 군민이 쉽고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모금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기부는 기부자 정보를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는 CIS 시스템과 QR코드를 연계한 모금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부자들이 다양한 방식과 편리한 결제 방식으로 기부할 수 있도록 반영페이 서비스를 지원하며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삼성페이, L-pay, SSG pay, Toss 등 다양한 플랫폼이 제공된다.

아울러 평소처럼 군청을 방문한 성금 기탁도 가능하다.

군은 군민들이 캠페인을 인지할 수 있도록 군청과 읍·면사무소에 홍보 배너와 현수막을 설치하고 모금함을 비치,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장려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희망 나눔 캠페인이 코로나19와 매서운 겨울 추위로 인해 얼어붙은 지역 사회에 한줄기 등불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많은 군민들이 나눔 캠페인에 동참해 줄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유계식 회장은 지난 11월 30일 홍천군청을 방문, 허필홍 홍천군수에게 희망2021 나눔 캠페인의 적극 추진 협조를 부탁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