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결산특별위원회, 조례심사특별위원회

홍천군의회(의장 공군오)는 15일 오전 홍천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1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19일까지 5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본회의 의사일정에 앞서 나기호 의원과 정관교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진행했으며, 나기호 의원은 5분 자유발언에서 홍천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짊어질 우리 아이들의 바른 성장과 건강을 챙기고 학부모의 부담을 덜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홍천을 만들기 위해 초․중․고 학생들에게 삼시세끼 무상급식 지원을 제안했다.

정관교 의원은 동해안~신가평간 500KVDC 건설사업과 관련해 향후 화촌면 풍천리 양수댐과 현재 추진 중인 용문~홍천철도 유치사업을 고려해 홍천군 주민분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모든 주민들께 더 많은 복지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신중한 사업 추진을 제안하고, 홍천군의 경제적인 발전을 위해 홍천읍 갈마곡리 일원에 농공단지 조성을 위한 부지확보로 기업 유치에 적극적인 행정을 당부했다.

또, 홍천 군민 모두의 접근성 및 주변 일반음식점, 생활시설 이용이 편리하고 시장 활성화를 위해서 연봉리 체육공원내 연봉리 영화관 건립계획을 홍천 퐁당퐁당 센터나 시내 홍천우체국 앞 공영주차장 상부층에 건축하는 설계변경을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어 진행된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316회 임시회 회기를 결정하고, 이번 임시회에서 다뤄질 조례안과 결산안 심사를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등을 의결했다.

오전 10시 30분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방정기 의원, 간사위원 이호열 의원)를 열어 홍천군수가 제출한 2020사업연도 지방공기업 상수도사업 특별회계 결산 승인의 건을 심사하고, 11시부터는 조례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박영록 의원, 간사위원 방정기 의원)를 열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사하였다.

오는 16일 10시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고 기획감사담당관, 행정과, 교육과, 종합민원과, 재무과, 복지정책과, 행복나눔과 소관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결과 처리사항에 대해 보고를 받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