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윤옥현)은 16일 오후 2시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집단 프로그램실에서 멘토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포도 멘토단’ 1/4분기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 센터 및 청포도 멘토단 운영 안내와 활동보고와 더불어 올해 활동방향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멘토단 영역별 역할과 프로그램의 효율적인 운영에 필요한 사항 등을 모색했다.

청포도 멘토단은 각자의 활동분야에 전문적 지식 및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에게 누구보다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로 학원장, 사업장 대표 등으로 구성됐다. 멘토단은 지역 학생들의 일상생활 및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검정고시 지원, 문화체험, 직업체험, 멘토링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에 지원하게 된다.

김제림 멘토단장은 “작년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과의 만남에 제약이 많이 따라 아쉬운 마음이 컸다. 올해는 이 사태가 종식돼 홍천지역의 청소년을 위해 단원 각자가 가지고 있는 재능으로 더 열심히 봉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홍천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여성가족부와 홍천군 지원으로 운영되며, 관내 학교 밖 청소년 멘토링을 위한 청포도 멘토단의 멘토를 모집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꿈드림(033-432-13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