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은 지난 2월부터 모집·개강했던 스포츠교실 각 프로그램의 참가정원이 초과되며 군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홍천군청소년수련관 스포츠 교실은 관내 청소년에게 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단체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운영하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프로그램은 홍천YMCA유소년축구단과 홍청수 농구교실 2가지 스포츠 분야이다.

청소년의 생활양식에 맞춰 활동하기 편리한 매주 토요일에 스포츠교실이 운영되고 있으며, 홍천YMCA유소년축구단은 초등 저학년(1~3학년), 고학년(4~5학년) 대상으로 기초체력 증진 및 축구 기본기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농구교실은 초등 저학년부터 중학생을 대상으로 기초체력 증진 및 농구 기본기 습득, 미니농구게임을 진행하고 있다.

스포츠교실의 활성화를 통해 참가 청소년들의 신체적·정서적 발달을 지향하며, 사회성 함양 및 또래와의 유대관계 형성에 도움을 주어 성숙한 시민으로서 성장토록 도모하고 있다.

현재 스포츠교실의 홍천YMCA유소년축구단과 홍청수 농구교실의 강좌의 참가자(대기자)를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은 홍천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팀 033-433-4351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