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 6개월 이상 최장 12개월 입주 가능

홍천군이 서석면 수하리 ‘귀농인의 집’ 1개 동 입주자를 모집한다.

대상은 귀농인의 집에 거주하면서 주택과 농지를 확보한 후 홍천군으로 정착하고자 하는 타 지역에 거주하는 만65세 미만 귀농·귀촌 예정자이다.

가족(부부)과 함께 입주하고자 하는 경우와 귀농교육(100시간) 및 홍천군 귀농·귀촌 유치 프로그램 참가자는 우대한다.

입주자는 대표자와 협의 하에 농장이용 및 영농체험을 할 수 있으며, 입주기간은 최저 6개월 이상 최장 12개월이다.

단, 계약기간 만료전이라도 입주자의 생활주택이 마련되면 계약해지가 가능하며, 홍천군으로 정착 의지가 강한 세대에 한해 1회 3개월 한도로 입주기간을 연장 할 수 있다.

귀농인의 집은 조립식 단독주택(39.5㎡)으로 운영자와 계약을 체결해야 하며 보증금 100만원에 월세 15만원과 모든 입주운영 경비(전기·수도·가스·난방 등)는 입주자가 부담해야 한다.

접수는 오는 5월 21일까지 우편(홍천읍 홍천로 677 홍천군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담당) 및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입주대상자는 신청자 면접심사 후 선정할 예정이며, 입주는 6월 상순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담당(430-4164)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홍천군은 귀농 희망자가 일정기간 동안 영농기술을 배우고 농촌체험 후 귀농할 수 있도록 임시거주 시설인 귀농인의 집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