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박형준 관장)은 청소년동아리 새싹, 디센스(홍천여고 소속)와 함께 홍천 역사인물 동화제작 프로그램 ‘홍천 역사인물의 재탄생’을 5일부터 총 7회기 진행한다.

‘홍천 역사인물의 재탄생’은 홍천을 대표하는 역사인물들의 생애와 업적을 청소년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더해 동화를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자료조사부터 동화 제작까지 모든 과정을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조력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청소년들은 총 17명으로 청소년동아리 새싹(유아교육 관련 활동), 디센스(그림 그리기 활동)에 소속되어 있으며,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펼치고, 더불어 홍천 역사인물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자 참여하게 됐다.

동화제작은 6,7월 매주 토요일 총 7회기 진행되며, 매 시간 안전교육 및 방역수칙 실천을 강조하여 참가청소년 모두 안전한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지도할 계획이다.

홍천 역사인물의 재탄생을 통해 제작된 동화는 지역사회 내 아동·청소년의 홍천 역사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더 나아가 내 고장에 대한 애향심을 가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양한 내용이 담긴 동화책을 올해 9월 발간하여 지역사회 내 아동·청소년유관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