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학생 참가신청 받아 토론축제 펼쳐

맹글청소년교육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장욱진)은 오는 7월 24일 강원도 초등/중/고등학생 대상으로 ’민주시민역량강화를 위한 별빛청소년토론축제‘ 프로그램을 홍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강원도교육청, 국가보훈처, 강원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비룡소,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홍천군농업기술센터와 함께하는 ‘민주시민역량강화를 위한 별빛청소년토론축제’를 통해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과 능력을 갖추도록 하는 교육이며, 민주시민교육을 위한 문제해결 방식인 프로젝트 토론과 다양한 형식의 협력적 토론을 진행할 기회를 경험함으로써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규모도 강원도 지역의 초등(3~6학년)/중,고등학생이 대상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블로그(https://blog.naver.com/mangleyouth/222406388289)에서 네이버폼(http://naver.me/FYuYh0Zi)또는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담당자 이메일(jnewsl@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행사 관계자는 "민주시민 의식을 고취시키고 캠프 교육시간에 주도적으로 참가해 활동할 의지와 역량을 갖춘 학생들이 많이 신청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특히 코로나19 예방차원에서 마스크 착용 필수, 손을 자주 꼼꼼하게 씻고, 기침을 할 때는 옷소매로 가리는 위생수칙을 준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