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박형준 관장)은 홍천역사관광지 탐방 및 유명체험처 방문을 목적으로 하는 청소년문화관광해설 ‘알쓸홍지 제작소’ 참가자를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청소년문화관광해설 ‘알쓸홍지 제작소’는 참가청소년의 홍천역사관광지 직접 방문 및 탐방으로 내 고장의 문화관광자원에 대한 이해도 향상 및 자부심을 가지도록 하며 타인에게 홍보할 수 있는 지역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회기는 총 7회기로 홍천영역7교시에 나와 있는 홍천역사관광지와 함께 각 소재지의 체험처를 방문하며 ▲두촌면 쥴장루이공원, 가리산레포츠파크 ▲서면 남궁억 묘역 및 기념관, 배바위카누마을 ▲내촌면 기미만세공원, 정겨운 마을 총 3회기 탐방을 갈 예정이며, 활동 후 스톱모션 영상기법을 활용해 지식전달목적의 영상을 제작할 계획이다.

참가 혜택으로는 활동비 전면 무료, 활동에 따른 봉사시간을 제공, 일정 출결 횟수 충족 시 수료증 및 소정의 상품이 있을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 방법은 홍천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 접속, 함께해요(참가신청) 카테고리의 ‘청소년문화관광해설 알쓸홍지 제작소 참가자 모집’ 게시물의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hcyc1388@hanmail.net으로 전송하면 된다.

안여름 지도사는 “활동을 통해 문화관광에 대한 관심도와 청소년의 애향심을 높이고, 다양한 직접경험으로 신체적·정서적 발달을 도모하며, 새로운 시도에 대한 용기와 목표달성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