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과 읍·면 행정복지센터 확인 가능

정부에서 제공하고 있는 각종 혜택 및 공공 수혜 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신청할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를 홍천군에서는 올해 4월부터 적극 홍보하고 있다.

보조금24는 정부에서 개인·가구에게 제공하는 각종 혜택(보조금)을 행정기관이나 각종 홈페이지 방문 없이 ’보조금24‘ 사이트를 통해 내가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맞춤 안내 서비스로, 온·오프라인 모두 이용가능하다.

온라인으로는 정부24 홈페이지나 모바일에서 로그인한 후 보조금24 서비스 이용 동의를 거치면 본인 및 14세 미만 자녀가 받을 수 있는 정부가 제공하는 혜택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도 가능하다.

어르신 등 디지털 약자를 위한 오프라인 서비스로는 본인 신분증을 지참한 후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보조금24 신청서를 작성한 후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 목록을 수령한 후 상세 내용을 확인하여 신청할 수 있다.

보조금24에서는 현재 중앙부처에서 제공하는 총 305종의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특히, 올해 연말부터는 지자체별 공공서비스가 추가돼 군민들에게 제공되는 혜택은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김완수 기획감사담당관은 “보조금24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보조금24 서비스 담당자를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며 “모든 홍천군민이 보조금24 서비스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혜택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