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주도, 신품종 수박 실증 주력
신품종 수박 홍천지역 적응성 검토, 보급 확대 방안 마련

홍천군은 신품종수박 실증재배 현장 평가회를 지난 18일 서면 두미리에서 개최했다.

이날 진행된 현장평가회는 재배농가, 종묘회사,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해 신품종 수박에 대한 재배특성, 지역 재배 적응성, 식미, 상품성 평가와 보급 확대 방안을 위해 마련했다.

수박 재배 시 고려되는 사항으로는 착과위치, 수정방법, 고온장해, 출하시점, 과중 등이 있다.

평가회 결과, 신품종 수박은 고당도, 고품질의 3배체 품종으로 초세가 좋고 과형이 안정되어 기형과 발생이 적으며, 씨가 없어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유망한 품종으로 보급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됐다.

박승영 소장은 “본 평가회와 더불어 유통인과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하고 시장 현장반응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예정”이라며 “홍천군 수박 재배농가의 소득 증대 도모와 소비자의 요구를 모두 만족시키는 신품종 보급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여름철 대표과일인 수박은 칼륨 함유량이 높고, 체내 노폐물 배출과 혈류량 개선에 도움이 되는 시트룰린이 풍부하며, 고혈압 환자의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인 라이코펜이 풍부해서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되고, 간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아르기닌이 들어있어 숙취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