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전탑 백지화가 주민의 명령이고, 홍천군의 미래다
한전 입지선정위원회 해체! 동해안-신가평 송전선로 백지화

군청 앞 차량시위

"한전 입지선정위원회 해체하고 동해안-신가평 송전선로 백지화하라...!"

홍천군 송전탑 반대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가 23일 ‘한전 입지선정위원회 해체와 동해안-신가평 송전선로 백지화’를 천명하는 차량시위를 개최했다.

‘송전탑 결사 저지! 홍천군민 6차 궐기대회’를 진행한 시위 참가자들은 오전 9시부터 각 면 거점(영귀미면, 남면, 서석면)에서~홍천읍까지 차량행진을 시작해, 중간 집결지인 홍천종합운동장에서 만나 100여대의 차량으,로 홍천 한전송전사무소~터미널~홍천여고~꽃뫼공원~군 의회를 거쳐 오후 2시 군청 앞에서 최종 집결해 구호와 함께 경적을 울리며 집회를 펼쳤다.

홍천종합운동장 집결한 시위차량

2년 전, 대책위는 군청 앞에서 “송전탑 결사 저지! 홍천군민 1차 궐기대회”를 열고 송전탑 백지화를 천명했다. 그리고 지금까지 송전탑 백지화를 관철하기 위해 목숨을 건 투쟁을 이어오고 있다.

이에 대책위는 투쟁결의문에서 “우리들의 투쟁으로 한전 입지선정위원회의 기만적인 실체가 낱낱이 밝혀졌고, 동해안-신가평 송전선로 건설 사업은 국민혈세만 탕진하는 제2의 4대강 사업임이 드러났다”며 “하지만 한전은 동해안-신가평 송전선로 건설 사업을 멈추지 않고 있다. 홍천과 횡성의 불참 선언으로 입지선정위원회가 무력화되자 아무런 주민 대표성도, 자질도 없는 사람들을 입지선정위원 자리에 앉혀 놓고 송전탑 건설을 밀어붙이고 있다”고 강력하게 비난했다.

연대발언을 하는 남궁석 공동위원장

대책위는 이날 6차 궐기대회에서 “송전탑 백지화는 정당하다. 정부와 한전은 동해안-신가평 송전선로 건설 사업을 전면 백지화해야 하며, 홍천군과 의회는 정치적 생명을 걸고 송전탑 백지화에 나서야 한다”고 또 다시 촉구했다.

송전탑 백지화가 주민의 명령이고, 홍천군의 미래임을 선언한 대책위는 “단 한 명이라도 송전탑 피해주민이 있는 한 투쟁을 멈추지 않을 것이며, 만약 또 다시‘주민피해 최소화’라는 이유로 주민 목숨을 담보로 한전과 함부로 흥정하려 한다면 7만 홍천군민은 단호하고 준엄하게 심판할 것”임을 재차 선언했다.

군청 앞 도로를 메운 시위차량들

대책위의 요구사항에서 ▲발전소도 없고 보낼 전기도 없는 동해안-신가평 송전선로 전면 백지화하라 ▲홍천군과 의회는 정치적 생명을 걸고 송전탑 백지화에 앞장 ▲마을파괴범 한전은 입지선정위원회 즉각 해산하고 홍천 땅을 떠날 것 ▲송전탑 관련 예산 전액 삭감하고 민생-복지 예산 확충 ▲단결하면 승리하고 분열하면 패배, 홍천군민 똘똘 뭉쳐 송전탑 결사 저지할 것을 요구하고 이 요구안을 허필홍 군수에게 전달했다.

대책위 요구안을 전달받은 허필홍 군수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