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 (박형준 관장)은 오는 11일부터 18일까지 홍천군청소년어울림마당 ’방구석 진로마당‘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문화예술, 스포츠 등을 소재한 공연, 경연, 전시, 놀이체험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이 펼쳐지는 장으로 청소년들의 접근이 용이하고 다양한 지역사회 자원이 결합된 일정한 공간에서 청소년들의 문화 육성을 위한 축제가 열리는 것을 말하며, 시·군·구 어울림 마당은 연 5회 이상 주최된다.

이번 방구석 진로마당은 청소년들이 직업교육을 듣고 해당 직업을 간접 체험 할 수 있도록 영상과 체험키트를 배포해 가정에서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계획됐다.

직업체험은 총 4가지 직업군으로 캔들아티스트, 캐릭터 디자이너, 항공기 정비사, 로봇 전문가로 구성돼 있으며 각 체험별 50명씩 총 200명의 아동, 청소년을 모집, 운영한다.

참가 신청방법은 18일까지 홍천군청소년수련관 블로그로 접속해 해당하는 직업 참가신청서를 제출하고, 참가신청 접수가 완료되면 23일~25일까지 수련관으로 방문, 체험키트를 수령해 체험 후 네이버 밴드에 인증사진을 게시하면 된다.

관내에서 체험하기 어려운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해 직업에 다양성을 이해하고,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집합교육이 아닌 가정에서 개인으로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어 안전한 청소년 활동이라는 인식이 기대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