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콘텐츠 조회수 144만뷰
체험 프로그램 1900여명 참여!
실시간 스트리밍 1만7220회 조회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과 온라인으로 공동개최한 제5회 강원도 평생학습박람회와 제7회 홍천군 평생학습축제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축제는 비대면 평생학습의 새로운 가능성을 찾고 위드 코로나, 포스트코로나를 위한 새로운 평생학습시대를 여는 의미로 사상 처음 전면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모든 평생학습정보를 온라인 콘텐츠화 해 전용 홈페이지, 가상박람회장에 전시하고 유튜브, SNS 등을 통한 실시간 강연 및 공연, 이벤트 등을 진행해 도민에게 새로운 기술과 융합된 평생학습으로 눈과 귀가 즐거운 축제의 장을 선사했다.

앞서 지난 15일 홈페이지 사전 오픈부터 방구석 평생학습 체험 사전신청 700명이 이틀 만에 마감되는 등 시작 전부터 높은 관심 속에서 시작했다.

박람회에는 총 5891명이 홈페이지를 방문했으며, 온라인 콘텐츠 조회수는 144만 5344회, 실시간 스트리밍(유튜브) 조회수 1만 7220회를 기록했다.

또 홍천군이 지원한 현장 체험프로그램에 1000여명이 참여하는 등 다양하게 마련된 체험 프로그램에 총 1900여명과 SNS, 홈페이지 및 가상박람회장 이벤트에 3,000여명이 참가해 평생학습에 대한 강원도민의 관심과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심금화 교육과장은 “전국 최초로 메타버스 기반의 온라인 평생학습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군민의 평생학습에 대한 열망과 홍천군 평생학습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위드 코로나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홍천군 평생학습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 또한 축제에 참여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